오아시스 서울 이용 방법을 알아보자. 오아시스 서울 프로젝트란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면 무료로 식수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오아시스 서울 스티커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면 시원한 물을 제공한다. 1천여개 매장이 참여한다. 프랜차이즈 카페의 경우 매장별로 참여 여부가 다를 수 있다.
오아시스 서울 프로젝트란
오아시스 서울 프로젝트란 카페, 식당에서 음료, 음식을 주문하지 않아도 텀블러 등 개인 컵을 지참하면 무료로 식수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말한다. 7월 15일(금)부터 시작한다. 서울시내 1,017개 매장이 참여한다.
야외 노동자 등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텀블러 사용 생활화로 1회용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취지에서다.
오아시스 서울 이용 방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아시스 서울 이용 방법은 오아시스 스티커가 부착된 매장에 텀블러를 지참하고 방문해 식수를 담으면 된다. ‘스마트서울맵’에서도 참여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카페‧식당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서비스인 만큼 많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매장 이용 시 에티켓 준수를 당부했다.
서울시는 8월 31일까지 참여 식당 접수를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오아시스 서울 프로젝트’를 검색한다. 또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프랜차이즈, 협회 단위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시 환경정책과로 별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