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훈련 전문경력관 다군 경력경쟁채용시험 공고

특수훈련 전문경력관 다군 경력경쟁채용시험 공고 안내입니다. 우수 인재의 공직유치를 위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여 시행한다. 선밸인원은 특수훈련 전문경력과 다군 1명이다. 근무예정부서는 국립재활원 장애예방운전지원과이다.

특수훈련 전문경력관 공고

특수훈련 전문경력과는 장애인 운전 지원 및 운전에 대한 조사 연구가 주요 업무 분야이다. 응시자격은 공무원법에 따라 결격 사유 및 공무원 임용시험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응시 자격을 정지당하지 아니한 자가 대상이다. 또한 국가공무원법에따라 정년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가 대상이다.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이어야 하며 20세 이상이 해당된다.

응시 필수 요건은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작업치료사 그리고 보조공학사 중 1개 이상 자격증을 소지해야한다. 우대 조건은 임용예정 직무 분야 근무경력이 있는 경우 연차별 차등 우대한다. 임용예정 직무 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으로, 응시자격 필수요건 충족 이후의 경력에 대하여 인정하며 경력증명서 상 아래 문구가 담당업무로 명시되어야만 경력으로 인정하며, 명시 어려울 경우 인사담당자가 수기 기재(서명 및 연락처 포함) * 장애인 운전 접수 및 상담 또는 장애인 운전 평가 또는 장애인 운전재활 및 교육 또는 장애인 운전 조사 및 연구가 있다.

서류전형

임용예정 직위별로 정하고 있는 자격요건에 적합한지 여부를 서류전형위원회에서 서면으로 심사하여 적격 또는 부적격을 판단한다. 단, 응시인원이 임용예정 직위별로 선발예정인원의 7배수 초과인 때에는 서류전형 기준에 따라 선발예정인원의 7배수로 합격자 결정한다. 면접시험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통해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등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을 종합적으로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