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승강기 안전 교육을 알아보자 .행정안전부는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승강기 이용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7월 11일부터 연말까지 전국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승강기 안전 교육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다.
어린이 승강기 안전 교육
어린이 승강기 안전 교육은 행정안전부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안전한 승강기 이용 문화의 조기 정착을 위해 2014년부터 진행해 온 교육사업이다.
올해는 어린이용 교재 외 교육 영상을 추가 제작하여 전국 초등학생 약 43만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교재는 내친구 승강기라는 제목으로 승강기 종류, 안전한 이용방법, 사고사례와 예방대책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하였다. 총 50만 부를 제작하여 6,209개 초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승강기 안전 교육 세부 내용 내용은 다음과 같다.
승강기 안전 교육 교재는 일선 초등학교 교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승강기 안전수칙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그림 일기장을 수록하였다.
또한, 필기와 색칠이 수월하도록 무광 용지로 변경․제작하고, 그림과 사진의 크기를 기존보다 확대하여 활용도와 시인성을 높였다.
교육 영상은 어린이의 관심과 흥미 유도를 위해 인기 유튜버(헤이지니)가 출연하는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승강기 안전수칙을 더욱 쉽게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타 교육 안내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 외에도 행정안전부는 연말까지 ‘승강기 안전체험차량* ’을 활용하여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체험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안전사고에 취약한 미취학아동, 고령자 및 장애인 등과 같은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